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09)
문학 (128)
찬양 콘티(Continuity) (80)
Business as heritage (6)
IT . Web (148)
Photo (127)
etc. (20)
Total413,824
Today2
Yesterday5






블로그 이미지

혼자 단칸방에 살면서, 굳이 구비해야 한다면 가격대비 고품질의 컴팩트한 제품으로 마련하고, 그렇지 않으면 아예 집에 두지 말자는 운영방침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이에 따라 과감히 내칠 것들과 대안을 만들어봤습니다.


공부

  장소: 북 까페
어차피 날마다 집에서 공부하진 않습니다. 한 달에 수차례 집중해서 공부할 시간을 잡았다면 북 까페로 향해서 비용 대비 훌륭한 학습환경을 누리면 됩니다. 혼자 살면서 큰 책상은 무슨~

  서적:
되도록 도서관에서 대여해서 읽고, 구입해서 읽은 책은 자주 열어봐야 하지 않으면 네이버 북리펀드 서비스(http://lovebook.naver.com/bookrefund/BookRefund.nhn)나 주변의 NPO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기부. 북리펀드처럼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방법도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뭔가 나눈다는 것은 따뜻한 거죠.~★ 더불어 책장을 위한 공간도 줄일 수 있습니다.


세탁

  공용 세탁머신: 1회 500원 오예!
그리고 셔츠, 운동화 등은 클린토피아(http://www.cleantopia.com/)에 맡기면 훨씬 오래 입을 수 있고 깨끗합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 더불어 다리미, 다림판도 배제할 수 있습니다. 시간적으로도 셔츠 다리기는 상당한 정성을 요구하죠?


컴퓨팅

  PC: 공간절약
iMac 같은 일체형 기기를 추천합니다. 본체와 모니터를 이어주는 선 등은 공간차지가 은근합니다. 인테리어로도 좋고 또 맥을 잘 활용하게 되면 애플 컴퓨터가 그렇게 꼭 비싸지만은 않다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프린터: 페덱스 킨코스(http://www.kinkos.co.kr/)
의외로 저렴한 가격에 출력 가능. 물론 동네 문방구보다 약간은 비싸지만 품질이 그 이상입니다.
  
  팩스: 인터넷 서비스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엘지 데이콤 매직팩스(http://www.magicfax.co.kr)로 발송.
이용료도 저렴한 편. 대신 실질문서는 디카로 찍은 다음 컴퓨터로 옮겨서 보내야하지만,
그리 보낼 일이 많지 않다면 이것으로 충분.^^
  * 엑셀파일의 경우 인쇄영역을 지정해서 업로드해야 정상확인됩니다.
  ** 킨코스에서도 팩스를 발송할 수 있지만, 팩스만큼은 너무 비쌉니다.


차량

Oh, No. 대중교통을 이용합시다. 산책을 늘리고 볼 일 때문에 하는 이동은 최소화합니다.

  신세계몰 이마트(http://mall.shinsegae.com/main/emartmain.do?method=emartMain): 이동시간 및 비용절감
인터넷으로 삼겹살 100그램 단위까지 조절해서 주문가능합니다. 구이용으로 토막할지, 통으로 포장할지도 선택할 수 있구요. 대체로 주문한 익일이나 익익일에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3만원 이상 무료배송.

  인터넷 우체국(http://www.epost.go.kr/): 이동시간 및 비용절감
아직도 우편을 늘 찾아가서 보내시나요? 워드프로세서로 편집한 프로그램이나 그림파일 등은 우체국에서 직접 출력해서 발송해줍니다.


몇 가지를 정리해봤는데.. 읽어주신 분들만의 노하우도 댓글 달아주시면 적극 시도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의 즐겁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기도합니다. ☞ ♥ ☜
Posted by One of Remnants

댓글을 달아 주세요

달력

« » 2021.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